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마당

[인테리어 팁] 현관 인테리어 아이디어


인테리어는 집에 들어올 때부터 시작됩니다. 집에 딱 들어섰을 때 현관에서부터 예쁘게 되어있는 집은 들어올 때부터 기분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현관문 앞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현관문 앞을 조금이라도 변화시켜보세요.

출처 : Kelly Beall / Design Crush

1. 현관 문 안 쪽 페인트 칠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관문 페인팅은 외부만 칠하고 안쪽은 칠하지 않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의 핵심은 내부가 아니겠어요? 현관문 내부 페인팅은 집안의 활력을 더해줍니다. 파스텔 핑크 또는 코랄 색깔의 페인트도 너무 예쁠 것 같아요.

2. 문 앞 오래된 등 교체하기
인터넷에서 유니크한 조명등을 찾아 설치해보세요. 전등 및 조명은 인테리어의 80%를 차지한다고해요. 전등의 교체만으로 확 달라진 분위기의 입구를 보게 될 것입니다. 독특한 조명도 좋고 심플한 조명도 좋아요.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빈티지한 락커 설치하기
문앞 입구에 빈티지한 라커라니.. 생각해보셨나요? 정말 굳아이디어 같아요. 요즘은 빈티지한게 가격이 많이 비싸니 시중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락커를 사서 페인팅을 다시하거나 그대로 이용하여 문 앞에 두면 뭔가 식당이나 다른 곳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 것 같아요. 락커를 신발장으로 사용해도 좋고, 공간활용을 위해 물건을 담아두어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 : love grows wild - Liz fourez

4. 수평으로된 일자 헹거에 모자나 스카프 걸기
현관 앞에 나갈 때 착용하기 편하도록 모자, 스카프, 우산, 가방 등을 걸어 놓는다. 단, 너무 지저분하게 많이 걸어놓으면 미관상 안좋을 수 있으니 패턴이나 색상을 맞춰서 깔끔하게 걸어놓으면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도있다.

5. 식물 놓기
식물은 해가 잘 드는 곳에 놓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늘에서도 잘 키울 수 있는 선인장이나 스투키 같은 식물을 현관 문 앞에 놓아보자. 문밖에 놓아도 좋지만 도난의 우려가 있으므로 안쪽에 놓기로하자. 식물을 심을 화분도 잘 선택하면 금상첨화!

6. 그림 걸어놓기
만약 당신의 집에 현관에서 방으로 이어지는 복도 스타일이라면 벽에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두면 좋다.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그림이나 멋있게 찍은 사진을 걸어보자. 1개도 좋지만 공간이 된다면 갤러리처럼 일렬로 걸어놓는 것도 좋다. 당신의 집은 바로 갤러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