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와 글쓰기

2017) 종교_야베스의 기도 (브루스윌킨슨)


야베스는 다른 형제들보다 더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의 어머니가 야베스라는 이름을 붙여 주면서 "내가 아이를 고통가운데 낳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야베스는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여호와께서 제게 복에 복을 주시어 제 영역을 넓혀 주십시오! 하나님의 손이 저와 함께하셔서 저를 해로운 것으로부터 지켜주시고 고통을 당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그러자 하나님께서 야베스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습니다.

(역대상 4장 9-10절)

이 말씀은 내가 2014년도엔가 받았던 말씀이었다. 그 때에는 이 말씀이 어떤 말씀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며 야베스의 기도가 정말 대단한 기도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 "보다 원대한 비전을 갖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을 위해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려는 사람이 되기로 결단해야한다."

그런 사람은 항상 자신에게 요구되는 것이나 기대되는 것 그 이상을 하는 사람이다. 야베스는 하나님을 위해 더 나은 사람이 되기를 원했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했다.


원컨대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사 

-> 성경적인 의미에서 '복'이란 말은 사람의 힘으로 얻지 못하는 초자연적인 은혜를 뜻한다. 하나님만이 아시고 주실 수 있는 놀랍고도 무조건적인 은혜를 베풀어주시도록 부르짖는 것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우리 삶의 최고 가치로 추구할 때 우리는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뜻과 능력과 목적' 이라는 강물 속에 우리 자신을 완전히 내던지게 된다.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 지경을 넓힌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을 넓혀주셔서 하나님을 위해 더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과 같다.

야베스는 하나님의 명예를 위해 더 많은 영향력과 더 많은 책임 그리고 더 많은 기회를 원했다. 당신이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건, 더 넓은 지경을 구하는 야베스의 기도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왕 되신 하나님, 당신의 영광을 위해 제게 더 많은 기회를 주시고, 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해주세요. 당신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게 해주세요."
이런 기도를 드릴 때 정말로 기대할 만한 일들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시기를 정직하게 구하면 하나님께서 기회를 주시고 사람들을 당신에게로 보내주실 것이다.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 하나님께서 선택하고 복 주신 아들로서 그리고 딸로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간섭하지 않으시면 실패가 보장된 그런 큰 일들을 시도하도록 되어 있다.

이 기도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하나님께서 그분의 능력을 사용하실 수 있게 한다. 하나님의 확장 계획 가운데 하나님께서 공급해주시지 않는 부분은 바로 당신의 충성스런 마음 그것 한 가지뿐이다. 매일 아버지의 손길을 간구해야한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신뢰는 능력을 의미하는 다른 표현이 되기 때문이다.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 야베스의 이 마지막 간구는 복된 삶을 유지하기 위한 훌륭한 전략이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사단의 공격을 이길 수 있는 힘만을 구하는 기도를 하는 듯하다.

하나님께서 그냥 우리를 유혹에서 멀리 떨어져 있도록 보호해주시고, 우리에게 사단이 다가오지 못하게 지켜주시기를 구할 생각은 하지 않는다.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마6:13)
유혹을 받지 않고도 죄를 짓는 일은 없다. 우리들 대부분은 시험에 들지 않게 해주시기를 기도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나 많은 유혹을 받게 되고, 그래서 너무 자주 죄를 짓게 된다. 죄와의 전쟁을 가장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은 유혹에 맞서 불필요하게 싸우는 일이 없게 되기를 기도하는 것이다.



목차


- 헌사

- 서문

하나. 짧은 기도, 엄청난 상

둘. 그렇다면 왜 구하지 않는가?

셋. 하나님을 위한 원대한 삶의 경험

넷. 위대한 접촉

다섯. 물려받은 것 안전하게 지키기

여섯. 하나님의 존귀한 자의 명부에 오른 자

일곱. 야베스의 것을 나의 것으로